부동산 관련 용어 공부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경매, 경제 공부 이야기/Real estate story

부동산 관련 용어 공부

by S머프 2020. 2. 18.

유튜브로 부동산 관련 공부를 하면서 평소에 접하지 않았던 생소했던 단어들 위주로 복기삼아 정리를 해보았다.

 

1) 경매:

[명사]
1. 물건을 사려는 사람이 여럿일 때 값을 가장 높이 부르는 사람에게 파는 일.
2. [법률 ] 권리자의 신청에 의하여 법원 또는 집행관이 동산이나 부동산을 구두의 방법으로 경쟁하여 파는 일.

→사전 뜻 그대로 이해하면 될듯 싶다.

 

2) 임장:

[명사] [역사 ] 서울의 각 방(坊)이나 지방의 동리에서 호적 및 기타의 공공사무를 맡아보던 사역(使役)을 통틀어 이르던 말. 서울의 각 방에는 별문서, 별유사, 지방의 동리에는 면임(面任), 이임(里任), 감고(監考) 따위가 있었다.

→사전 뜻 그대로 보다는, 현장에서 실물을 보러 갈때 사용하는 용도 인듯 싶다. '현장으로 실물을 파악하러 나간다.'라는 뜻인것 같다.

 

3.임차인:

[명사] [법률 ] 임대차 계약에서, 돈을 내고 물건을 빌려 쓰는 사람.

→사전 뜻 그대로 이해하면 될듯 싶다.

 

4.임대인:

[명사] [법률 ] 임대차 계약에 따라 돈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물건을 빌려준 사람.

→사전 뜻 그대로 이해하면 될듯 싶다.

 

-출처:네이버 사전

 

영어를 공부하려면 영어단어를 먼저 공부하듯이 부동산경매공부도 하려고 보니까 최소한의 기본적인 용어를 선행학습한뒤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정리해보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