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필수과정 대한산업안전협회 2분기 원격교육 수강 후기 및 기출문제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Review story

2022 필수과정 대한산업안전협회 2분기 원격교육 수강 후기 및 기출문제

by S머프 2022. 4. 4.

올해 법이 개정되고나서?  회사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 교육을 필수로 들어야 한다고 안내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교육수강 후기 및 기출문제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기출문제 관련 내용은 제일 아래쪽에 작성했으니 포스팅 읽으실때 미리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산업안전교육 수강 안내>


1. 교육 기준

  -매년 4회 진행(분기별 진행)

  -교육은 분기 단위로 진행되며, 해당 분기가 지나면 더 이상 수강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기간 내 수료해 주세요.

 

*본사 및 지방사무소 : 분기 3시간

1분기(2~3월) 3시간
2분기(4~6월) 3시간
3분기(7~9월) 3시간
4분기(10~12월) 3시간

 

*공장 : 별도 진행 (분기 6시간)

 

→ 매 분기마다 수강을 해야하니 다소 불편하지만 어쩔수 없겠지요? ㅠㅠ

 


2. 접속 안내 

    산업안전교육은 기존의 사이버연수원(멀티캠퍼스)가 아닌 '대한산업안전협회' 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이미 수강 신청이 되어 있는 경우, 4월 1일 안내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시어 수강 가능합니다.

*사이트주소 : www.esafe.or.kr *아이디, 비번 : 4/1 문자 또는 메일로 개별 안내 (개인적으로 가입 X)
    *핸드폰, 메일 주소로 아이디, 비밀번호 발송
    *비밀번호 모르는 경우, 비밀번호 찾기 기능 이용하여 직접 확인 가능
    *문자 또는 메일 수신되지 않은 경우 인사팀 문의(02-3287-9135)

www.esafe.or.kr  

 

https://www.esafe.or.kr:443/

 

www.esafe.or.kr:443


3. 본인인증 안내
  본인인증 확인 절차 강화로 인해 강의실 입장 시 인증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핸드폰/아이핀) 필수
  법인폰 또는 본인명의 핸드폰이 아닐 경우 : 휴대폰 문자발송 인증방법 진행
 

→ 개인적으로 이게 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번접속할때 한방에 끝내는것도 좋은방법일듯 합니다.

 

→ 접속하시게되면 이렇게 나의 강의실에 가면 강연을 들을 수 있습니다. ㅎㅎ


4. 수료기준

  수료기준 : 진도율100% 및 최종평가 60점 이상 수료가능
  시험구성
-  10문항 출제 (진위형 4문항, 4지선다 6문항)
- 응시가능횟수/시간 : 9/120분 이내
  부정훈련(대리수강, 시험 등)으로 판정 될 경우 미수료 처리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사오니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 기타

  1) 학점 : 산업안전교육을 포함한 전사 필수학점 기준은 추후 상세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2) 모바일 수강 : 산업안전교육은 모바일 수강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PC로 수강하셔야 합니다.

 

해당 과정은 필수 사항(과정) 이며, 2분기 과정은 4월 1일~6월 30일까지입니다.

학습 기간은 1개월(4월 30일까지)로 설정되어 있고, 분기 내에는 자동 연장됩니다.(2분기 교육은 6월 30일까지 수강 가능)

반드시 기간 내 수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동영상 학습 후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수료기준은 60점 이상입니다.

 

 

→ 강의는 짧은 PPT를 여러개 넘겨야 하는 구조로 되어있고 중간중간 아래에 첨부드린 그림처럼 퀴즈가 나왔네요.

 

→ 퀴즈를 다 풀고나면 실제 시험을 보게되는데 거의 상식선에서 풀수있는 문제라 큰 무리없이 기출문제를 푸실 수 있을거에요 ^^

 

→ 기출문제 다 풀고나면 이렇게 수료증이 나오는데 저같은 경우 회사에 제출함으로서 수강이 완료되었네요.

 

기초 상식가지고 풀수 있는 문제들이라 어렵진 않았지만 귀찮다 정도였다는.. ㅎㅎ

대한산업한안전협회 기출문제 정답을 게시할수가 없어서 이정도 정보까지만 제공드려야할수없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ㅜㅜ

 

참고해서 2022 필수과정 대한산업안전협회 수강 잘 완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2022 필수과정 대한산업안전협회 2분기 원격교육 수강 후기 및 기출문제 후기를 마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