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22 카카오 애드핏 소개(feat 광고수익)
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경매, 경제 공부 이야기/About my blog

20.11.22 카카오 애드핏 소개(feat 광고수익)

by S머프 2020. 11. 22.

블로그에 수익 하면 구글의 애드센스만 생각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그러다가 얼마전에 이웃 블로거님 한분의 포스팅중 애드핏 말씀을 하셔서 뭔가 하고 찾아보다가 카카오에서 애드센스와 같은 개념으로 애드핏을 도입했더라고요. 저도 냉큼 한번 신청해 보았는데요 정보글 공유겸 한번 포스팅으로도 남겨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카카오 애드핏을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요렇게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하라고 나옵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연동이 되므로 이용이 간편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나오는데요, 구글 애드센스처럼 광고 수익을 얻고 싶으시다면, 

 

광고관리 메뉴로 들어가셔서 새매체에 일단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해야합니다.

 

블로그를 등록한 이후에는, 매체명의 본인 블로그를 누른뒤 이렇게 광고단위를 설정해서 원하는 형태의 배너를 만들어 주셔야해요. 배너를 만든뒤에는 script를 복사해서 블로그의 html에 구글 애드센스처럼 동일하게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보고서를 눌러주시면 광고 현황도 나오는데요, 저도 승인받은지 얼마 안되서 노출수가 얼마 되지는 않습니다.

광고수익으로 인한 적립금도 100원이 채 안되는 상황.. ㅋㅋ 그래도 뭐 취미로 블로그하면서 이런거 보는 재미가 있긴하죠. ㅎㅎ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보다 카카오 애드핏이 훨씬 승인은 빨리 떨어져서 좋은것 같습니다. 다만, 수익 자체에 있어서는 구글 애드센스가 더 클거라고 지인이 알려줬는데 사실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ㅋ

 

어쨋거나 아직 카카오 애드핏 모르시는분들께서는, 구글 애드센스와 함께 카카오 애드핏 광고 달아보심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이것으로 20.11.22 카카오 애드핏 소개(feat 광고수익)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