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이영수 국악기연구소"에서 가야금 줄 교체&무료 줄 조율 후기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Review story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이영수 국악기연구소"에서 가야금 줄 교체&무료 줄 조율 후기

by S머프 2024. 2. 12.

안녕하세요 이웃 여러분~!

오랜만에 인사를 올립니다. 개인 업무가 밀렸다는 핑계로 ..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ㅠ.ㅠ

사실 제가 근래에 새롭게 취미를 가진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우리나라 전통 국악기인 가야금입니다.

 

중고로 악기를 싸게 구매를 해서 인터넷 서칭을 통해 이영수국악기연구소를 찾게되어 가야금 줄을 교체하고 무료로 줄까지 조율해본 일상생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ㅎㅎ

 

이영수 국악기연구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42길 26

전화
0507-1360-4376

연중무휴

 

인터넷을 통해 가야금 줄 교체, 가야금 줄 조율로 둘다 검색을 해봤는데 국악기 관련 해서는 크게 후기가 남아있는게 없더라고요 ㅠ.ㅠ 국악기가 아무래도 장인분들 나이가 있으셔서 그런지? 정말 인터넷에서 정보가 찾기 어려웠어요.

 

그나마 이영수 국악기연구소는 블로그도 활성화 되어있고 홈페이지도 있길래 잘 참고해서 연락을 드리고 약속을 잡고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연중무휴로 되어있지만, 아무래도 악기장님께서 바쁘실수도 있을것 같아 미리 사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했답니다. ㅎㅎ

 

가야금 줄 교체 및 가야금 줄 조율 까지 받기 위해 방문한 이영수 국악기연구소 앞에는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어서 차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도착했답니다. 입구 앞에 명패가 멋드러지게 걸려있어서 쉽게 찾을수 있었습니다. ㅎㅎ

 

일단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너무 좋았어요. ㅎㅎ

 

이영수 국악기연구소 내부에는 전통 국악기 연구소라는 이름에 걸맞게 국악기와 전통활? 그리고 종 등 평소에 접근하기 힘든 예술품들이 전시되어있었어요. ㅎㅎ

멋져멋져 ㅋㅋ

 

아! 참고로 저는 가야금 줄 교체를 위해 줄을 전부 구매했는데 서비스로 가야금 줄 조율은 무료로 해주셨거든요.

 

위의 사진은 가야금 줄 교체를 하기전에 악기장님께 판매하시는 악기 한번 구경하고 싶다고 부탁드려서 찍어본 사진입니다. 평소에 접하기 힘든 국악기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답니다...ㅋㅋ 저게 다 얼마여.. ㅎㅎㅎ

입문용으로 새 악기를 사기엔 조금 부담되서 중고로 구매한 제 가야금입니다. 그래도 판매자분께서 보관을 잘해서 그런지 악기장님이 악기를 보시더니 상당히 보존상태가 나쁘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다만 줄은 오래되어서 전체 가는게 맞는것 같다고 말씀해주시고 명주실 가야금으로 가야금 줄 교체를 새롭게 진행한후 가야금 줄 조율까지 해주시는 모습을 중간에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솔직히 다른 제품을 권한다거나 제 악기의 흠을 잡고 다른 수리를 요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그런 걱정은 1도 없이 정말 솔직하게 악기의 상태에 대해서 판단해주시고 정성스럽지만 신속하게 가야금 줄을 교체하고, 무료로 가야금 줄 조율까지 해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ㅠㅠ

악기장님께서 가야금 줄을 교체해주시고, 가야금 줄 조율 까지 완료된 뒤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정말 곱죠? ㅎㅎㅎ

 

요즘 우리나라의 멋에 대해 다시한번 새삼 느끼는데요, 여러가지 좋은 악기들도 있지만 국악기만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해요! ㅎㅎ

 

위의 영상은 악기장님께서 가야금 줄 조율을 마친뒤 시험삼아 잠깐 가야금 줄을 퉁겨보시는 영상을 허락 맡고 가볍게 찍어보았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너무 친절하시고 투명한 상담으로 국악기에 대해 1도 모르는 저에게 만족스러운 가야금 줄 교체와 가야금 줄 조율까지 무료로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동받아서 이렇게 후기를 작성해보게 되었답니다. ㅎㅎ

 

이영수 국악기연구소에서는 가야금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악기 전체 다 취급한다고 하시니 혹시 국악기 구매에 관심이 있으신분들, 혹은 저처럼 가야금 줄 교체나 가야금 줄 조율이 필요하신 분들도 문의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이영수 국악기연구소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