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12 수초항 이끼제거제 후기 및 외부여과기 설치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ish story

20.12.12 수초항 이끼제거제 후기 및 외부여과기 설치

by S머프 2020. 12. 12.

11월 25일날 안그래도 수초항 이끼제거제를 넣은지도 벌써 보름이 넘었네요.. ㅎㅎ

 

이끼제거제 넣기전 어항 사진을 보시려면 밑에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ㅋ

moneyfreedomforall.tistory.com/289

 

20.11.25 수초항 이끼제거제, 녹조제거제 사용 후기

인디언복어항에 이끼가 겉잡을수 없을정도로 번성해서 이끼 없애려고 이끼제거제, 녹조제거제를 지난 주말에 넣어주었습니다. Greenfish에서 구매한 이끼 제거제, 녹조 제거제 입니다. 가격은 기

moneyfreedomforall.tistory.com

 

어항이 많이 깨끗해지신게 느껴지시나요? 

완전 소형어항에는 인디언복어 3마리만 투입하였고 중간항에는 구피들을 투입했네요. 

제일 큰 잡탕어항은 오히려 물이 좀 깨져서 이번에 외부여과기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그린피쉬에서 구매했고요, 외부여과기, 보충수통6L 하나 이번에 새로 구입했고, 여과재 까지 합쳐서 47,000원 정도 들었네요. 외부여과기 안그래도 써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큰맘먹고 한번 사봤습니다.. ㅋㅋ 물갈이제는 서비스로 받았습니다.

외부여과기를 설치하고 나니 여과재에서 나오는 숯가루? 같은게 나온데다가, 물갈이제를 넣어서 그런가 일시적으로 좀더 탁해져 보이네요. 

원래 잡탕항에 있던 측면여과기는 중간사이즈 구피항에 넣어줬어요. ㅎㅎ 물살이 생겨서 그런가 좀더 구피들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이 보기좋네요.

 

일단.. 수초 이끼제거제 효과는 확실한것 같습니다. 다만, 약이 너무 쎈것 같아서 생물이 들어잇을때는 조심해서 사용해야 할것 같고요, 이번에 새로 구매한 외부여과기는 과연 얼마나 월등한 여과능력을 보여줄까 기대가 됩니다. ㅎㅎ

 

이것으로 20.12.12 수초항 이끼제거제 후기 및 외부여과기 설치 관련 물생활 일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