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01 어항 리뉴얼(feat 코리도라스 알)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ish story

21.01.01 어항 리뉴얼(feat 코리도라스 알)

by S머프 2021. 1. 1.

21년도 물생활 일기 첫글이네요. ㅎㅎ

원래 외부여과기를 구피가 많이 들어있는 잡탕항에 설치해뒀다가 위에 사진처럼 이번에 중짜리 어항에 설치해줬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코리도라스 번식 때문입니다.  잡탕항에는 인디언 복어 한마리에 코리도라스 10마리 정도, 그리고 구피들이 한 20마리 이상 들어있었는데요, 어제 저녁부터 코리도라스 움짐임이 심상치 않더니, 어항 곳곳에 알을 붙여놧었는데 구피들이 코리가 알을 붙이는 족족 빼먹더라고요 ㅠ( 코리도라스와 구피가 합사는 가능하지만, 번식을 위해선 합사는 불가능한것 같습니다.)

혈압올라서 홧김에 구피들은 중짜리 항에 옮겨주고 아무래도 여과력이 딸릴것 같아서 외부여과기를 설치해줬습니다.

 

그나마 남은 코리도라스 알들은 잘 살려서 체리새우항에 넣어줬습니다. 뭐 여기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획득한 알들은 여기서 잘 부화시켜서 키워보고, 다음번부터는 코리항에서 자연부화시켜볼까 생각중입니다.

 

구피넘들 덕분에 오랜만에 물생활일기를 적게 되었네요.

근데 본래 잡탕항에 구피들이 싹다 빠지니까 어항이 너무 조용해서 좀 재미없기도하네요 ㅎㅎ;

 

올해 물생활 목표중 하나는 코리 번식시켜보는건데 꼭 성공해보고 싶습니다. (코리 치어들 먹이로 주려고 냉동브라임 쉬림프까지 다 사놨는데 쓸일이 없다는.. ㅠㅠ)

 

이것으로 21.01.01 어항 리뉴얼(feat 코리도라스 알) 물생활 일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