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23(점심) 부대찌개 라면 그리고 이마트 노브랜드 물만두 후기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0.08.23(점심) 부대찌개 라면 그리고 이마트 노브랜드 물만두 후기

by S머프 2020. 8. 23.

남은 재료들로 일요일 점심엔 뭘 해먹을까 하다가 부대찌개라면을 해먹기로 했습니다.

 

먼저 다진마늘, 채썬양파, 방울토마토 소량을 넣고 식용유에 볶아줍니다. 요즘 제 요리의 베이스에 추가된것중 하나가 방울토마토인데요, 우리나라에선 방울토마토가 그냥 따로먹는용으로 인식이 강해서 그렇지, 제가 최근 요리해서 먹어본결과.. 생각보다 이러저러한 요리에 잘 어울리는 감초같은 존재같습니다.

 

무튼 각설하고, 어느정도 기본 재료가 볶아지고 난뒤 부산어묵, 햄, 그리고 이마트 노브랜드 물만두를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얘네도 얼추 다 볶아졌으면 김치와 김치국물을 좀 넣어주고 센불에 살짝 볶다가

 

바로 삼양라면 스프들을 넣고 센불에 볶아주고

 

기존에 준비햇던 라면포트로 끓여둔 물로

 

요렇게 바로 물을 부어줍니다. 라면스프 넣은뒤는 최대한 빨리 부어줘야지 안그러면 다 타더라고요..

 

이후 삼양라면 면 하나, 그리고 라면스프 면 하나 이렇게 넣어줬습니다. 그 이유로는 햄, 어묵, 그리고 김치국물에도 어느정도 간이 되어있기때문에 스프는 하나로 충분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사실 재료들 볶아줄때 설탕을 한꼬집 넣어줬어야됫는데 까먹고있다가 나중에 늦게나마 설탕을 한꼬집 넣어줬습니다. 설탕을 넣어주면 재료들의 감칠맛이 살아나죠.

 

그러면 요렇게 부대찌개라면 완성!

 

번외로 제가 최근에 사본 만두가 이마트 노브랜드 물만두인데요, 노브랜드 자체가 가성대비 퀄리티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저도 이마트 노브랜드 브랜드 정말 좋아하지만 이번 물만두는 진짜 꽝인것 같습니다. 만두 안에서 군내가 납니다. 근데 이건 제 보관잘못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전 1차로 만두를 이렇게 밀봉한다음

 

2차로 비닐봉투로 한번더 해서 냉동실에 보관하기 때문에 보관문제로 재료가 상할이유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진짜 이번 이마트 노브랜드 물만두는 최악입니다. 혹시 구독자분들중에 노브랜드 물만두 먹고 실망하신분 더 있으시면 댓글좀 달아주세요.. 제가 이번만 꽝인건지 아니면 진짜 애초에 노브랜드 물만두 자체가 별로인건지 정말 궁금하네요..

 

지금 저 남은 물만두 해결방법이 고민중인데.. 속 재료 자체에서 냄새가 나는거기때문에 생각나는거는.. 저걸 싹다 갈아서 만두비빕밥으로 해서 향이 강한 굴소스를 넣으면 해결되지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저녁엔 어쩔수없이 만두비빕밥을 먹게되겠네요.

 

이것으로 20.08.23(점심) 부대찌개 라면 그리고 이마트 노브랜드 물만두 후기 요리 일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