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9(점심) 겉바속촉한 슈퍼 크리스피 통삼겹살(feat 육식남)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0.09.19(점심) 겉바속촉한 슈퍼 크리스피 통삼겹살(feat 육식남)

by S머프 2020. 9. 19.

며칠전부터 유튜버 육식남님의 수퍼크리스피 삼겹살 영상을 보고 꼭 해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통삼겹살. 먼저 물에 한번 씻어준뒤 물기를 잘 닦아주고 나서

 

껍질을 제외한 옆면에 허브솔트를 잘 묻혀주었습니다. 근데 소금이 생각보다 잘 달라붙지않아서 다음번엔 머스터드 소스를 바른뒤에 시즈닝을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껍질에는 고운소금만 뿌려줍니다.

 

그리고 얼마지 않아서 기다리면 삼투압현상에 의해 삼겹살 껍질위로 물이 올라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올라온 물은 물기를 잘 제거해줬구요

 

이후 에어프라이어에 120도에 2시간 반을 구워주라고 육식남님 유튜브에 나와있는데, 제 에어프라이어는 크기가 크지않아서 그런지 80분정도를 돌려줬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잘 익은 삼겹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에어프라이어에 모인 삼겹살 기름을 그대로 넣어주고 삼겹살 껍질 부분만 튀겨주면 됩니다. 그런데 저는 여기에 바질잎과 통마늘을 몇개 넣어서 같이 튀겨주기로했습니다. (바질잎은 향을 위해서 ㅎ)

그래서 요렇게 약불에 삼겹살 껍질과 마늘을 잘 튀겨주고 나면

껍질이 이렇게 튀겨진부분은 다르게 보입니다. 제 프라이팬이 굴곡형이라생각만큼 골고루 잘 안튀겨진 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어쨋든 완성된 고기를 자르면 이렇게 나오는데 정말 말그대로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인 슈퍼 크리스피 통삼겹살이 완성이 되게됩니다.

고기를 먹다가 궁금증에 삼겹살기름으로 계란프라이를 해보면 어떨까 싶어서 한번 해봤는데요, 맛은 똑같았습니다. ㅋㅋㅋ

 

어쨌든 쉽고 편한 수퍼 크리스피 통삼겹살 정말 강추합니다. ㅎㅎ 조금의 노력과 시간을 들이면 정말 맛있는 식사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20.09.19(점심) 겉바속촉한 슈퍼 크리스피 통삼겹살(feat 육식남) 요리일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