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9(점심) 초간단 오리불고기(feat 노브랜드 돼지불고기양념)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0.10.09(점심) 초간단 오리불고기(feat 노브랜드 돼지불고기양념)

by S머프 2020. 10. 9.

간만에 오리불고기가 먹고싶어서 이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오리불고기해먹을 재료를 좀 사왔습니다.

 

바로 핵심은 요거죠. 불고기소스는 유리병으로 파는것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노브랜드 요렇게 나온 형식이 뒤처리도 편하고 훨신 좋은것 같습니다.

 

오리고기는 500g에 5천원 가량 주고 사왔고요

오리불고기에 들어갈 다른 재료들은 이마트 볶음밥용 믹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훈제오리고기를 에어프라이어에 120도 10분간 익혀줘서

오리고기에서 나온 기름을 활용해

여기에 통마늘, 이마트 볶음밥용 믹스를 볶아주다가

노브랜드 돼지불고기 양념과 청양고추 두개를 넣어주고 센불에 잘 볶아주었습니다.

어느정도 소스가 잘 볶아졌을때 미리 에어프라이어에 익혀둔 오리고기를 넣고

깻잎을 마지막에 넣고

잘 볶아주면 완성.

상추와 깻잎에 싸서 먹으면 아주 잘어울리는 한끼 식사가 완성이 됩니다. 밥은 추석때 가져온 마지막 귀리밥을 먹었습니다.

이렇게 상추, 깻잎과 함께 오리고기를 넣고 싸먹으면 꿀맛!

오리고기를 얼추 다 먹고 난 뒤에는 귀리밥 남은것을 넣고 센불에 볶아주다가

김가루를 추가해서 마지막으로 볶아주면

오리불고기 볶음밥까지 완성! 김가루를 푸짐하게 넣어줘서 그런지 볶음밥까지 배터지게 한끼 정말 잘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색다른 요리인 오리불고기를 해먹으니 만족도도 높고 좋았습니다.

 

이것으로 20.10.09(점심) 초간단 오리불고기(feat 노브랜드 돼지불고기양념) 요리일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