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4(점심) 초간단 오리불고기(feat 이마트 돼지불고기 소스)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0.10.24(점심) 초간단 오리불고기(feat 이마트 돼지불고기 소스)

by S머프 2020. 10. 24.

원래 닭볶음탕(닭도리탕)을 해먹으려고 했는데 이마트에 늦게 장을 보러갔다니 원하는 닭고기 재료가 보이지 않기에 다시한번 오리불고기를 해먹기로 했습니다.

훈제오리고기 500g에 5천원 정도 줬던것 같네요.

먼저 에어프라이어에 약불로 돌려서 오리기름을 빼줍니다.

100도에 20분 돌리니까 이렇게 되네요.

그리고 어제 장보면서 겟한재료들 입니다. 요것들을 한꺼번에 넣어줄건데요.. 떡볶이 떡, 닭볶음탕용 믹스, 느타리버섯, 마늘, 청양고추, 깻잎입니다.

이 재료들을 한꺼번에 다 때려부어 놓고,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오리고기에서 나온 기름이 부어져있습니다. 이 오리기름에 볶아줄건데요

이마트 돼지불고기양념 소스도 한꺼번에 넣고 볶아줄예정입니다.

소스를 다 넣고 볶아주면 재료들 양도 많고, 오리기름과 소스 자체도양이 꽤 되서 이렇게 풍족하게 양이 나옵니다.

얼추 재료들을 푹 익혀줬다 생각하면 기존에 익혀둿던 오리고기를 넣고 양념이 잘 배도록 볶아준뒤

마지막으로 깻잎을 잘 잘라서 넣어주면

간단하게 오리불고기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맛은 정말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떡볶이 떡이 들어가서 밥은 필요없었습니다. 떡볶이 떡이 익는데 오래걸리기 때문에 조리할때 반드시 떡을 가장 먼저 넣어줘야 요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안들겠더라고요. 구독자 분들도 주말 점심 맛있는 요리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20.10.24(점심) 초간단 오리불고기(feat 이마트 돼지불고기 소스) 요리일기를 마찹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