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21 주말맞이 세차(feat 대구 대명동 The wash 프리이엄 셀프세차)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Daily story

20.11.21 주말맞이 세차(feat 대구 대명동 The wash 프리이엄 셀프세차)

by S머프 2020. 11. 21.

최근 비도 오고 차도 많이 더러워져서 주말에 운동겸 새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원래 전부다 손세차를 하는데 평일에 워낙 바빠서 피로가 누적된 탓에 외부는 자동세차를 맡기기로 했습니다.

 

대명역 근처에 있는 GS칼텍스에서는 외부세차 스팀내부세차까지 가능한데, 오늘은 외부세차만 맡겼습니다.

이렇게 밖에만 자동세차를 맡겨서

외부의 이물질들만 제거를 하였고

대명역 근처에 있는 The wash 프리미엄 셀스세차에 들려서 본격적으로 세차를 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차 내부 안의 가죽들은 CHEMICAL GUYS 에서 나온 SPRAYBLE LEATHER 가죽약으로 가죽약을 전부 발라줬고(2 in 1 이여서 이거 하나면 전부 해결이 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코트를 활용해 자동차 내외부 유리들을 닦아줬습니다. 사실 이건 차량 외부를 닦아도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자동차 유리 닦는 용도로만 사용중입니다. 내부 유리도 이거로 닦아주는데 이걸로 닦아주면 습기가 덜차는것 같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차량 외부는 불스원 고광택 왁스 올인원으로 닦아줬습니다. 액체 성분으로 된 왁스이고 상당히 편리하며 쓸만한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세차를 할때 본네트 까지 열어서 구석구석 먼지까지 전부 싹 청소해줍니다. 개인적인 성격이에요.. ㅋㅋ

차량 외부는 왁스로 자동차 천장까지 빡빡 닦아주었고

차량 탑승하는곳까지 깔끔하게 닦아주었습니다.

 

세차를 제대로 한번하고 나면 그날 하루 운동량 왠만큼은 채우는것 같습니다.. ㅋㅋ 사실 외부 자동세차 맡기는것보다 손세차가 훨씬 깨끗해지기는 하나 이렇게 체력적으로 딸릴때는 외부세차는 자동세차를 돌리고 그 이후에 세부적인 부분을 직접 손세차하는것도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220.11.21 주말맞이 세차(feat 대구 대명동 The wash 프리이엄 셀프세차) 일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