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10(저녁) 소고기 라면(feat 만능오일)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1.10(저녁) 소고기 라면(feat 만능오일)

by S머프 2021. 1. 10.

요즘 만능오일을 활용해서 이거저거 자주 만들어 먹어보고있습니다.. ㅎㅎ

저녁은 뭘 해먹을까 하다가, 지난법 만조 파스타 하고 남은 척아이롤을 활용해 한번 소고기라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다이어트는 언제하나.. ㅠㅠ)

먼저 척아이롤에 만능오일을 넣고 약불에 튀기듯이 구워줬습니다.

마이야르반응이 일어날때까지 구워줬습니다. 옆에 보이는 시커먼건 너구리라면 다시마와 건더기스프입니다. ㅎㅎ 소고기를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날때까지 구운뒤에는

소고기를 빼고, 미리 끓여둔 물과 라면, 스프를 넣어줍니다.

그동안에 잠깐 소고기는 꺼내주었고요, 새카맣게 붙어있는건 탄게 아니라 라면 건더기 스프입니다.. ㅋ

라면 면이 다 익었다고 생각되면 미리 빼두었던 소고기를 다시 넣어주고

센불로 이렇게 한번 끓여주다가

소고기를 먹기좋게 잘라주면 완성~ 아무래도 고기가 부드러운 부위는 아니다보니 먹기 좋게 잘게 잘라줬더니 먹기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ㅎㅎ

 

만능오일로 진짜 여러모로 잘 써먹고 있네요. 아 근데 라면도 맛은 있었는데 오늘 낮에 해먹은 폭립바비큐 & 파스타가 더 맛있었습니다. 생각해보면, 고기 베이스로 한 음식들에 만능오일이 더 잘어울리는것 같긴하네요.

 

이것으로 21.01.10(저녁) 소고기 라면(feat 만능오일) 요리 일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www.instagram.com/p/CJ3lxgEFbfg/ 맞팔 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