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09(점심) 만조 파스타(feat 만능오일, 치킨스톡)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1.09(점심) 만조 파스타(feat 만능오일, 치킨스톡)

by S머프 2021. 1. 9.

저번에 만들어둔 만능오일을 활용해서 만조 파스타를  해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만조란 이탈리아어로 소 또는 송아지를 일컫는 말로, 결국 한국말로 풀이하면 소고기를 활용한 파스타 라는 뜻입니다. ㅎㅎ

먼저 저번에 만들어서 냉장고에서 잘 숙성시켜둔 만능오일과, 이번에 구입한 치킨스톡입니다. 유튜브 보면 요리유튜버들의 치킨스톡 활용도가 높길래 이번에 한번 사봤습니다.

소고기로는 호주산 소고기 20% 할인판매하는걸 저렴하게 가져왔습니다. ㅎㅎ 진짜 우리나라 한우는 넘비싼.. ㅠㅠ

척아이롤은 목심~등심 사이를 이루는 살로 우리나라 말로는 알목심이라고도 한다고 하는데요 저렴해서 선호합니다. ㅋㅋ

먼저 척아이롤을 물에 담궈 핏물을 빼준뒤 만능오일에 튀기듯이 익혀줬습니다.

마늘이 들어가있기 때문에 약불에서 익혀줬고요, 마늘이 타지않게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날때까지 익혀줬습니다.

고기가 1차로 얼추 익으면, 다른 한쪽에선 만능오일, 치킨스톡을 넣고 끓인 파스타면을 넣고 방울토마토와 함께 만능오일에 볶아주듯이 익혀줬습니다. 면수를 활용해 디글레이징도 해줬습니다. ㅎㅎ

파스타에 오일맛이 얼추 밴것 같으면(파스타 색으로 판단), 아까 먼저 익혀둔 소고기를 먹기좋게 잘라주고 허브솔트로 좀더 간을 해준뒤

센불로 한번더 볶아주면 완성!!

쟈글쟈글 소리가 너무 좋네요.. ㅎㅎ

 

개인적으로, 저번에 만능오일을 활용해서 해먹었던 토마토 스파게티보다 훨신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만능오일을 한번 만들어두니까 진짜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아서 너무 만족도가 높네요.

 

구독자분들도 한번 만능오일 만드셔서 직접 한번 파스타 해드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다. ㅎㅎ

만능오일 만드는 방법은 지난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참고 : moneyfreedomforall.tistory.com/342

 

21.01.03(점심) 토마토파스타(feat 유튜버 고기남자님 만능오일 활용)

어제 고기남자님 유튜브를보다가 예전에 봤던 만능오일을 활용한 파스타 요리 영상을 다시보게 되었습니다. 마침 재료들이 집에 있던지라 한번 따라해보자 하는 생각에 만능오일을 만들어 보

moneyfreedomforall.tistory.com

 

이것으로 21.01.09(점심) 만조 파스타(feat 만능오일, 치킨스톡) 요리 일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맞팔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