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11(저녁) 안동 백화정(feat 양고기 맛집)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1.11(저녁) 안동 백화정(feat 양고기 맛집)

by S머프 2021. 1. 11.

 

오늘 저녁에는 안동에 양고기 전문점인 백화정에 저녁 식사를 하러 다녀왔습니다.

백화정은 안동 이마트 근처에 있는데요, 주차공간도 널찍이 있고 차가 있다면 접근성이 그리 나쁜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대표 메뉴는 보시는바와 같습니다. 저는 오늘 고급양갈비, 토마토계란볶음, 도가니볶음, 마라탕 이렇게 시켜서 먹었습니다.

기본 찬은 이렇게 간단하게 나오고요

주문한지 제일먼저 나온건 양갈비가 나왔습니다. ㅎㅎ

양갈비는 돼지고기처럼 바싹익혀 먹는게 아니라 소고기 처럼 적당히 먹으면 된다고 사장님께서 알려주셨네요.

양고기가 얼추 익으면 사장님께서 이렇게 직접 잘라주시고요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양고기 하나는 통째로 익히고 사진한방 찰칵. ㅋ

양고기의 맛은 양꼬치랑 비슷한데, 이게 고기 자체가 더 크다보니 씹는맛이나, 적당히 -미디엄레어 정도로 익히면 상당히 부드럽고 육즙도 같이 즐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토마토계란볶음은 각종 매체에 나오면서 꽤 많이 알려진 유명한 볶음이라 생각합니다. 이거 하나만 가지고도 밥반찬으로 뚝딱이죠.. ㅎㅎ 밥은 따로 안시켰는데, 살짝 짜서 밥이랑 같이먹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도가니볶음입니다. 느끼하지도 않고 식감이 진짜 좋았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메뉴판 사진에는 안나온 마라탕, 1인분에 10,000원이고요, 모두가 다 아는 그맛입니다. ㅎㅎ

마라탕의 알싸한맛이 육류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습니다. ㅎㅎ

양고기는 진짜 오랜만에 먹은것 같은데 정말 만족스럽게 배불리 잘 먹었네요. ㅎㅎ 안동에 양고기가 드시고 싶다면 백화정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21.01.11(저녁) 안동 백화정(feat 양고기 맛집) 맛집 탐방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www.instagram.com/p/CJ6BZRbF-Rj/ 맞팔 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