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3.12(저녁) 우삼겹 볶음우동(feat 만능오일)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3.12(저녁) 우삼겹 볶음우동(feat 만능오일)

by S머프 2021. 3. 13.

집에 마침 재료가 볶음우동할만한 재료들이 있어서 오랜만에 볶음우동을 해먹어보기로했습니다.

기본재료로 쓸 우동인 한일식품에서 나온 얼큰유부우동 입니다. ㅎㅎ 이번에 처음 사본건데 맛이 어떨까 궁금하네요.

먼저 우삼겹과 요즘 금값인 파를 만능오일에 익혀주었습니다.

요렇게 파와 우삼겹에서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날정도로 구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잠시 우삼겹 익어가는 소리 감상하시죠..ㅋㅋ

잘 익고난 뒤에는 고기와 대파는 모조리 빼주고

거기에 그대로 우동사리, 스프, 건더기 스프와 물을 소량 넣고 익혀줍니다.

얼추 면이 다 익었으면 고소함과 감칠맛을 더해주기 위한 버터를 0.5T스푼 넣어주었고요

 

면이 다 익은뒤에 기존에 익혀두었던 우삼겹과 대파를 넣고 볶음우동 소스의 맛이 잘 스며들도록 조금더 끓여주면

요렇게 먹기 좋은 우삼겹 볶음우동 완성입니다. ㅎㅎ 우동 소스를 한개 전부다 넣어서 짤까 걱정했는데 그래도 기존에 물도 어느정도 추가했고 버터를 좀더 넣어서 그런가 짠맛이 생각보다 엄청 강하진 않았습니다. 다음번에 또 하게된다면 우동소스를 1인분 말고 0.7인분 정도 넣으면 간이 딱 맞지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우동에 우삼겹을 추가하니 식감도 올라가서 간편하지만 정말 즐거운 식사 한끼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21.03.12(저녁) 우삼겹 볶음우동(feat 만능오일) 요리 일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www.instagram.com/p/CMVu1dKFS1T/ 맞팔 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