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4.04(점심) 명품 떡볶이 & 명란군만두(feat 킬바사 소시지)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4.04(점심) 명품 떡볶이 & 명란군만두(feat 킬바사 소시지)

by S머프 2021. 4. 4.

편의점에서 미정당 어묵떡볶이를 2+1으로 팔길래 한번 사봤다가 마침 집에 떡볶이에 넣으면 잘 어울릴것 같은 재료들이있어서 떡볶이를 만들어봤습니다.

주 재료는 떡볶이, 방울토마토, 킬바사 소시지, 만능오일, 견과류, 그리고 명란군만두 입니다.

먼저 만능오일에 방울토마토와 킬바사 소시지를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날 때 까지 잘 익혀주다가 

소시지 잘 익힌뒤에 빼주고 미리 물에 불려놓은 떡볶이 떡과 소스를 한꺼번에 넣어줍니다. 떡볶이 소스안에 어묵이 애초에 들어가 있더라고요. ㅎㅎ

떡볶이에 소스맛이 얼추 배었다고 생각되었을때 따시 소시지를 투하했고요

요렇게 빠글빠글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ㅎㅎ

엊그제 물회먹다가 견과류로 맛이 upgrade 된데 착안하여 저도 떡볶이에 견과류를 뿌려주었더니 정말 견과류의 그 살짝의 고소함이 떡볶이 전체의 맛을 한단계 upgrade 시켜주더라고요.. 정말 요방법 꿀팁인것 같습니다.

명란군만두는 에어프라이어에 90도 10분간 돌려서 익혀주었고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으니 정말 꿀맛이였습니다. ㅎㅎ

 

이번에 요리를 하면서도 다시 느꼈지만 견과류를 단순 간식 뿐만 아니라 이렇게 요리에 활용할때 재발견하여 뭔가 뿌듯한 하루였네요.

 

이것으로 21.04.04(점심) 명품 떡볶이 & 명란군만두(feat 킬바사 소시지) 요리 일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www.instagram.com/p/CNPp5_FFGRd/ 맞팔 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