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4.05(저녁-2) 영주 참한집(feat 워터에이징 삼겹살, 돼지껍데기)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4.05(저녁-2) 영주 참한집(feat 워터에이징 삼겹살, 돼지껍데기)

by S머프 2021. 4. 5.

오늘은 저녁에 약속이 두탕이 있었습니다. 먼저 안동에서 지인과 저녁식사를 하고 영주에서 다른 지인과 두번째 저녁식사가.. 오늘 위가 호강하는 날이였네요.. ㅎㅎ

간단하게 치맥 먹을까 하다가 지인이 여기 돼지껍데기 완전 맛집이라고 강추해서 방문하게된 참한집 영주점입니다.

전 사실 처음 와봤는데 그렇게 껍데기가 맛있다고 강력 추천을 하더라고요.. ㅎㅎ

솔직히 뭐 고기가 신선도랑 맛 차이지 별반 다를게 있겠나 싶었는데 참한집만의 맛의 비법은 바로 워터에이징 기술에 있었습니다.

삼겹살과 껍데기를 시켜서 먹었는데요,

보통 삼겹살집 가면 삼겹살부터 먹고나서 껍데기부터 구워주는데 여기는 신기하게도 돼지 껍데기부터 구워주더라고요.

맛도 맛이지만, 서비스가 정말 맘에 들었던 점중 하나는 껍데기가 말리지 말라고 호떡굽는 조리개로 꾹꾹 눌러줘서 먹기 편하게 해줬던 점인데요

이런식으로 꾹꾹 눌러서 껍데기가 말리지 않게 해주는데 진짜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저렇게 신경써서 구워주니 나올수 있는 말리지 않은 껍데기 비쥬얼.. 게다가 껍데기가 엄청 두툼하죠?

껍데기는 구우면 따로 저렇게 옆에 둬주고 칠리소스&콩가루를 찍어먹으라고 알려주는데 진짜 이 조합으로 찍어먹으면 미칩니다.. 정말 너무 맛있엇어요.. 심지어 저녁을 일차로 먹고 온건데도 그냥 미친듯이 들어가더라고요..ㅋ 삼겹살도 맛있었지만, 삼겹살보다도 돼지껍데기가 기억에 계속 남네요. ㅎㅎ

1차로도 고기 먹고 2차로도 고기를 먹다보니 탄수화물이 강력하게 땡겨서.. 시킨 착한게장밥입니다. 이것도 비린내 안나고 정말 JMT이였어요.. ㅎㅎ

착한게장밥과 함께 시긴 착한비빔면.. 삼겹살에 싸먹으니 최고의 조합이였습니다. ㅎㅎ

 

지인과 배터지게 저녁 2차로 먹고 나중에 차한잔 했더니.. 너무 배불러서 내일아침까진 아무것도 안먹어도 될것 같습니다.. ㅋㅋ

 

참한집 덕분에 나중에도 저 돼지껍데기 먹으로 또 방문해볼 의사가 있을정도로 정말 부드럽고 맛있는 .. 돼지껍데기의 신세계를 경험했네요. ㅎㅎ

 

이것으로 21.04.05(저녁-2) 영주 참한집(feat 워터에이징 삼겹살, 돼지껍데기) 맛집 탐방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www.instagram.com/p/CNSkQZQFq1G/ 맞팔 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