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지렁이 관찰기(1일차 특이사항 작성)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ish story

실지렁이 관찰기(1일차 특이사항 작성)

by S머프 2020. 2. 23.

희끗희끗 보이는게 물벼룩입니다.
우측하단에 실지렁이 살아있는게 보이시나요?

특이사항 작성
1. 물벼룩 개체수가 갑자기 눈에띄게 늘어난게보이네요
2. 바닥재를 제가 밑에 흑사깔고 위에 브라이트샌드 깔았었는데 흑사쪽에서는 살아남은 실지렁이가 보입니다.
3.현재까지 구피및 블벳의 특이행동? x 기존과 동일한 행동패턴 보이는중.(제가 생각하는 특이사항 예: 구피가 수면위에 몰려있다던지..)

아직 물깨짐이 보이는것같지는 않아 지속 관찰중입니다. 물냄새도 역한냄새가 나고하지는 않네요.

글추가
바닥재중 흑사쪽에만 실지가 살아남은줄 알았는데 브라이트샌드 쪽에도 살아남은 실지가 관찰되고있습니다.

보통 실지렁이는 오염도가 심한곳에 창궐한다고하는데 저는 이를 오염도를 해결하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관련해서 기사링크 첨부합니다.

 

http://m.hani.co.kr/arti/society/environment/314272.html#cb

 

추신 물이 많이 깨진다싶으면 즉각 중단할 예정입니다.

 

 

본 글은 대구열대어모임 까페에 쓴 제 글을 가져온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