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23(점심) 동대구역 동성로 김치찜(feat 김치찜, 김치찌개)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0.12.23(점심) 동대구역 동성로 김치찜(feat 김치찜, 김치찌개)

by S머프 2020. 12. 23.

오늘 점심엔 동대구역 근처에 위치한 동성로 김치찜 집에 식사를 하러왔습니다.

저번에 한번 온적이 있었는데 괜찮았어서 다시 방문하게 되었네요. ㅎㅎ

다른차량 번호판이 노출되게 사진을 찍기가 좀 그래서 비어있는 주차장만 사진을 찍었는데요, 주차할공간도 꽤 많아서 차가지고 오시긴 편할것 같습니다. 다만 가게 위치 자체가 대로변에 노출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살짝 골목 안으로 들어와야되서 처음오시는데 찾기는 쉽지 않으실수도.. ㅎㅎ

 

가격은 아무래도 동대구역 근처에 위치해서 그런지 싼편은 아닙니다만, 그래도 양이 엄청 많아요. ㅎㅎ

오늘은 총 일곱명이서 식사를 하러 갔는데, 7명 맞게 알아서 준비해달라고 예약을 하면 사장님이 인원수 맞춰서 김치찜과 김치찌개를 나눠서 줍니다. 제가 앉은 테이블엔 2명 앉아서 김치찜을 조금 줬는데 다른 테이블까지 나온 양을 생각하면 상당히 고기양이 많이 나왔어요. ㅎㅎ

푹 쪄서 그런지 고기가 쉽게 부서졌습니다. 김치보다 고기보다 훨씬 더 맛있었어요.. ㅋㅋ

김치찌개도 마찬가지로 인원수 맞춰서 준비를 해줬는데요, 김치찜에 생고기가 나와서 처음부터 끓여먹어야하는데, 아무래도 돼지고기는 오래 끓여야 맛있는데 밥을 거의 다 먹을즈음 푸욱 익혀지니까 그게 좀 아쉽더라고요.. ㅎㅎ

밑반찬은 간단하게 김, 오뎅, 콩나물 이렇게 나오는데 워낙 메인요리가 밥도둑이라 그런지 김치찜, 김치찌개와 어울리는 과하지 않은 밑반찬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김치찜과 반대로 김치찌개는 김치가 고기보다 훨 맛있었습니다.. ㅋㅋ 아무래도 돼지고기 김치찌개는 푸욱 익혀야되는데 생고기로 나오다보니 그 익히는 시간이 부족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사진으론 못찍었지만, 라면사리는 원하는만큼 제공되는데, 사실 이렇게만 먹어도 배가 불러서 라면사리 먹기가 쉽지 않더라고.. ㅎ 암튼, 메뉴 자체가 실패하기 쉽지 않은 메뉴라 그런지 맛있게잘 먹었습니다. ㅎㅎ

 

이것으로 20.12.23(점심) 동대구역 동성로 김치찜(feat 김치찜, 김치찌개) 맛집 탐방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www.instagram.com/p/CJItm34FgDH/ 맞팔 환영합니다. :)

 

올해는 연말인데 코로나와 불경기로 인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잘 안나는것 같네요. 구독자분들 항상 힘내시고 크리스마스에는 먹방 준비하시죳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