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21 불닭파스타 upgrade ver. & 돼지고기등심 스테이크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0.06.21 불닭파스타 upgrade ver. & 돼지고기등심 스테이크

by S머프 2020. 6. 21.

어제 했던 불닭파스타에서 영감을 받아 upgrader 버젼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오늘 사용할 고기는 이베리코 등심이였나 그랬던걸로 기억합니다.

 

제 요리에는 언제나 빠지지 않는 마늘과 올리브유, 거기에 기름에는 고기향, 고기에는 마늘향을 입히기 위해 이베리코 등심을 살짝 마이야르 반응을 해주었습니다.

 

 

마늘 손질과 올리브유를 넣는건 생략하고 바로 고기 넣는 사진부터 찍었네요.

 

 

 

이후, 이번에는 색다른 시도를 하기위해 제가 직접재배하는 바질잎을 어느정도 따와서 바질향을 추가하고, 잡내를 잡기위해 바질잎, 그리고 허브솔트를 뿌려봤구요, 

 

 

 

이베리코 등심이 어느정도 마이야르 반응을 일으켜졌다고 생각할때

 

 

 

등심은 제대로 익히기 위해서 에어프라이어로 직행했습니다. ㅎㅎ (각 면에 200도씩 5분, 총 10분을 익히게 했습니다.)

 

 

 

이후 기름베이스는 완성됫다고 생각하여 방울토마토를 넣고 약불에 익혀주었습니다.

 

 

 

그와 동시에 라면포트로 면을 익혔고요

 

 

 

면이 다 익은다음에는 면수 살짝, 그리고 면을 위주로 첨가하고 붉닭소스를 첨가해주었습니다.

 

 

 

제가 매콤한것을 좋아해서 페페론치노는 2개,

 

 

그리고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 설탕을 좀더 추가해주었습니다.

 

 

 

짜잔~ 붉닭파스타 upgrader version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등심은 웰던~미디엄 사이로 익었습니다. 만약 미디엄정도로 먹고싶다면 160도로 익혔으면 어떨까 싶네요. 그래도 워낙 맛있어서 만족하면서 잘 먹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지금까지 만든 요리중 가장 맛있었던 요리가 아니가 싶습니다.

 

이것으로 20.06.21 요리일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