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2.05(저녁)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 등갈비 폭립(feat 유튜버 육식맨님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2.05(저녁)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 등갈비 폭립(feat 유튜버 육식맨님 레시피)

by S머프 2021. 2. 6.

얼마전에 유튜버 육식맨, 고기남자, 백종원님이 돼지등갈비 김치찜을 한것을 3개 돌려 보고 저도 한번 따라해보기로했습니다. 미리 말씀부터드리자면 원래 김치찜을 따라하려고했는데, 생각보다 물을 많이 넣어서 김치찌개가 되어버렸네요.. ㅋㅋ

 

 

이마트에서 산 손질되지 않은 돼지등갈비 프레시팩입니다. 아무래도 손질이 되지않아서 가격이 저렴해서 산게 첫번째 이유였고, 유튜버들이 등갈비 직접 손질하는 모습 보고 따라해보고싶은게 두번째 이유였습니다. ㅎㅎ

 

 

돼지등갈비는 뒤쪽에 막이 있던데 그걸 유튜브에서는 엄청 쉽게 제거하던데 전 진짜 힘들더라구요.. ㅋㅋㅋ 많이 미끄럽기도 하고. 어쨌거나, 막을 제거한뒤 먹기좋게 잘라서 혹시나 모를 잡내 제거를 위해 물로 엄청 많이 헹궈줬습니다.

 

 

이중 일부는 소금 후추로 베이스로 하고, 피칸테 가루와 설탕을 추가해서 양념해준뒤

 

 

에어프라이어에 80도 20분 돌려줬습니다.

 

 

바비큐 소스에 찍어먹어보니 맛나더군요.. 솔직히 소스빨이였습니다. ㅋㅋ 고기만 그냥 먹어보니 고기 자체가 맛있긴했는데, 간이 부족해서 그런지 많이 심심했습니다. ㅎㅎ

 

 

남은 등갈비들은 프라이팬에 넣고

 

 

만능오일로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날떄 까지 구워주다가

 

 

등갈비 겉부분이 얼추 익었다 싶었다 싶으면, 빼주고 바로 밑에 양파, 마늘, 간장 1T스푼, 쌈장 조금, 설탕 1T 스푼 넣어주고

 

 

그 위에 기존에 익혀뒀던 등갈비와 김치를 차례로 넣어주었습니다. 이때 신김치를 사용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도 푹익힌 김장김치를 넣어줬습니다.

이후 한시간정도 끓이고나니 맛깔스런 김치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원래는 등갈비가 이렇게 김치 속에 숨어있었는데

블로그와 인스타 각을 위해 재료들 위치를 재조정해주었습니다.. ㅋㅋ

크.. 보글보글 소리는 언제 들어도 황홀하네요.. ㅎㅎ 

 

사실 김치찜을 만들려고 했다가 생각없이 물을 너무 많이 부어서 김치찌개가 되어버렸는데 국물이 너무 시원해서 김치찌개로 해먹길 잘했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ㅎㅎ 돼지김치찌개는 신선한 돼지고기와 맛있는 김장김치 이렇게 두개만 있으면 실패할수 없는 요리인것 같습니다. 구독자 님들도 한번 해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21.02.05(저녁) 돼지등갈비 김치찌개 & 등갈비 폭립(feat 유튜버 육식맨, 고기남자, 백종원 레시피 참고) 요리 일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p/CK7pjfKFQic/ 맞팔 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