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3.05(저녁) 초간단 돈코츠 라멘st(feat 만능오일)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3.05(저녁) 초간단 돈코츠 라멘st(feat 만능오일)

by S머프 2021. 3. 5.

오늘은 라면이 먹고 싶었는데, 조리를 해서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ㅎㅎ 그래서 뭘 해먹을까 하다가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한번 초간단 돈코츠 라멘st를 해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요리의 핵심은 라면에서 돼지고기 냄새가 나지 않게 하는것을 제일 중점으로 두고 요리를 해보았습니다.

라면의 장점중 하나는 조리가 빨리된다는것이죠. 고기도 빨리 익히기 위해 며칠전에 구매한 노브랜드 냉동우삼겹을 활용해서 만능오일에 구워줬습니다.

고기의 감칠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날때까지 약~중불에서 구워줬네요. 고기가 얼추 다 구워지면 고기만 빼주고

그 기름에(만능오일+돼지기름) 쌈장 한스푼과 집에 남아있던 라면스프(풀무원꺼 건면 스프인가 그럴겁니다) 넣고 약불에 살짝 튀기듯이 볶아주다가

물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센불에 끓여주다가 마지막에 고기를 다시 넣어주고 살짝 더 끓여주면.. 비쥬얼이 요렇게.. ㅎㅎ

음 쌈장을 한스푼 넣은거 때문에 짤까봐 물을 좀더 많이 넣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넣었는지 살짝 밍밍했습니다. 그래도 짠것보단 나은것 같더라고요. 김장김치랑 같이먹으니 간은 딱 맞았습니다. ㅎㅎ

 

요리를 만들때 제일 관건으로 삼았던 돼지냄새는 90% 정도 잡았네요. 제가 냄새에 민감한 편인데 돼지냄새가 아주 살짝 났습니다. 먹는데 지장없을 정도로요.. ㅎㅎ

 

냉장고에 있던 재료로만 간단하게 만들다보니 퀄리티가 높진 않았는데, 파, 청양고추, 등 좀더 재료들을 추가했으면 좀더 그럴싸한 돈코츠 라멘을 만들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번엔 좀더 퀄리티가 높지만 만들기 쉬운 돈코츠 라멘에 다시 도전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으로 21.03.05(저녁) 초간단 돈코츠 라멘st(feat 만능오일) 요리 일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www.instagram.com/p/CMCUeO8lgNZ/ 맞팔 환영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