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2.19(저녁) 갈비 볶음밥(feat LA갈비&만능오일)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1.02.19(저녁) 갈비 볶음밥(feat LA갈비&만능오일)

by S머프 2021. 2. 20.

지난 설때 집에서 LA갈비 한근정도를 집에서 싸주셨어요. 처음엔 이리저리 구워먹다가 물려서 뭔가 색다른 시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LA갈비살을 이용한 갈비 볶음밥 ㅋㅋ

먼저 LA갈비를 먹을만큼 적당량을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이때 저는 만능오일을 활용해서 고기의 풍미를 돋궈주기로 했습니다.

고기 익는 지글지글 소리는 언제 들어도 듣기좋죠.. ㅎㅎ

LA 갈비를 일단 초벌로 익힌 뒤에 따로 보관해준뒤,

LA갈비 양념이 남아있는 팬에 볶음밥용 채소와 함께

버터, 마늘, 파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중불로 익혀주다가 얼추 재료들이 익었다 생각이 들때,(재료들의 수분이 날라갈정도로 충분히 볶아줘야 합니다!)

초벌로 익혀둔 LA갈비를 먹기좋게 잘라서 팬에 투하한뒤

밥을 넣고 볶아주면 완성!

LA갈비를 초벌로 살짝 익혔던 이유는 어짜피 이렇게 다시 한번 익힐 생각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두번 익히면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날정도로 적당히 잘 익더라고요 ㅎㅎ

LA갈비 그 자체만으로도 맛있지만, 이렇게 재료를 활용해 볶음밥으로 해먹는것도 요리 해먹는 재미와 함께 색다른 맛이 있어서 한번 해볼만 한것 같습니다. 김장김치와 함께 먹으니 진짜 꿀맛이였어요. ㅎㅎ

 

이것으로 21.02.19(저녁) 갈비 볶음밥(feat LA갈비&만능오일) 요리 일기를 마칩니다.

S머프 인스타: moneyfreedomforall.tistory.com/402 맞팔 환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