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9(저녁) 초간편 토마토 스파게티 upgrade ver. 요리일기
본문 바로가기
S머프의 일상이야기/Food story

20.07.19(저녁) 초간편 토마토 스파게티 upgrade ver. 요리일기

by S머프 2020. 7. 19.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아주 간단하게 저녁을 해먹어 봤습니다.

 

한쪽에는 올리브유, 소금 한꼬집을 넣고 물을 끓여주고 다른 한쪽에는 올리브유에 마늘, 새우 그리고 소금을 살짝만 넣고 튀기듯 익혀줬습니다.

 

물이 팔팔 끓고나서 스파게티 면을 넣어줫고,

마늘과 칵테일 새우가 어느정도 익혀졌다고 판단됐을때, 페퍼론치노 2알 넣어줬습니다.(1인분당 1개 정도 넣으면 되는것 같아요. 저는 살짝 매콤하게 먹고싶어서 두알 투척)

 

페퍼론치노를 넣고 좀더 볶아주다가, 토마토 소스를 넣고 기존에 올리브 기름과 잘 섞이도록 볶아줍니다.

 

이후 살짝 덜 익은 스파게티면을 넣고 추가로 센불로 볶아줍니다.

 

면이 어느정도 다 익었다고 판단되었을때 치즈가루를 넣고 뚜껑을 덮어서

 

살짝 익히면 초간단 토마토 스파게티 요리 완성~

 

피자치즈를 넣으면 다 좋은데 이렇게 치즈가 달라붙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정말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총 걸린 요리시간은 10분? 진짜 간단하면서도 너무 맛있게 먹을수 있는 요리, 초간단 토마토 스파게티 upgrade ver. 이 되겠습니다.

요리를 하면서 발견하게 된 사실인데, 그냥 토마토 소스만 이용해서 요리하는것보다 이렇게 먼저 올리브유, 마늘을 이용해 어느정도 마늘 기름을 만들어 둔 뒤 그 위에 토마토 소스던, 혹은 다른 크림스파게티 소스던 넣고 같이 볶아주면 맛이 한층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이렇게 안해먹어보신 분들도 한번 꼭 따라해보시길 강추드립니다. ㅎㅎ

 

이것으로 20.07.19 요리일기를 마칩니다.

댓글